11월 28일 현재 최신 버전이다.
 GMail Drive shell extension 1.0.12

자료실 에 퍼온 설명

1GB의 저장공간을 제공한다는 소문에 한때 화제가 되었던 구글(Google)메일인 GMail은 가입한 사람이 초대를 통해서 다른 사람을 가입시킬 수 있는 독특한 가입방식으로 눈길을 끌었습니다.

GMail Drive는 이 GMail에 계정을 소유하고 있는 사용자의 경우 이 4GB의 저장공간을 마치 사용자의 하드디스크처럼 사용할 수 있도록 해주는,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프로그램입니다.

프로그램의 별도의 실행파일은 없으며 다만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윈도 탐색기에 GMail Drive라는 가상 드라이브가 생성됩니다.

GMail Drive를 클릭하면 GMail계정에 로긴하기 위해 ID와 패스워드를 물어오며, 정상적으로 로긴을 하고 나면 현재 사용자의 GMail계정에 저장된 파일 및 폴더의 현황을 나타내줍니다.

사용자의 하드디스크에서 GMail Drive로의 파일 복사는 드래그 & 드롭 동작을 통해 간단히 수행할 수 있으며 현재 계정에 저장되어 있는 파일의 삭제 및 복사와 같은 작업은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른 후 단축 메뉴를 통해 쉽게 수행할 수 있습니다.

GMail에 계정을 가지고 있는 사용자 중 이 4GB라는 계정 용량을 보다 효과적으로 사용해보고픈 사용자에게 추천합니다.

밑에 주소는 제작자의 사이트 주소입니다.

http://www.viksoe.dk/code/gmail.htm

밑에 주소는 G 메일 드라이브 관련 사이트 인거 같음

http://www.getgspace.com/

G메일 드라이브 설명해논 사이트
http://minilogue.net/blog/619

http://giskorea.blogspot.com/2006/02/gspace-gmail.html

*******************************************************************************

전에 시스템자체에 네트웍드라이브 연결식의 Gmail Drive를 사용해봤었는데, 웹하드처럼 사용하는 gSpace라는 프로그램이 있네요. ^^

gSpace - Gmail을 온라인 하드드라이브로 사용하기

GIS와 직접적인 관련은 없지만, 여러모로 유용하게 사용될 것 같다.

전에 "Gmail Drive"라는 비슷한 프로그램이 있었는데 구글에서 지정한 10메가라는 파일크기 제한 때문에 사용하는 것을 중단했다.

이 Gmail File Space (gSpace)라는 프로그램(좀더 정확히 말하면, FireFox의 Extension)도 초기버전에서는 파일 크기 제한 문제가 있었지만 새 버전으로 업그레이드하면서 이 제한을 없앴다. (구글측에서 이걸 알게되면 다시 제한을 가할지 모르겠다.)

개인용 FTP로 사용하기에 좋을 듯. 다운로드는 여기서:
Rjonna's website

*** 이 Extension은 FireFox 인터넷 브라우저 전용이므로, 먼저 FireFox를 받아서 설치해야 합니다. FireFox에 관련된 정보는 여기에: Get FireFox!

+ Recent posts